티스토리 뷰

반응형

S펜 필기, 대화면 영상 감상, 삼성 DeX 멀티태스킹까지 가능한 삼성 갤럭시탭 S FE 플러스. 고성능급 기능을 담고도 60만 원대 가격으로, 아이패드, 갤럭시탭 상위 라인업을 고민하던 분들에게 최고의 메인 태블릿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삼성 갤럭시탭 S FE 플러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아이패드보다 실속 있다! 삼성 갤럭시탭 S FE 플러스

 

 

 

태블릿 구매 고민 중이라면, 삼성 갤럭시탭 S FE 플러스부터 알아보세요.

태블릿을 찾고 계신가요? 유튜브나 넷플릭스만 보기에 그칠 게 아니라면, 메모, 필기, 문서작업까지도 가능한 모델을 찾게 될 겁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너무 비싸고, 갤럭시탭 A 시리즈는 뭔가 2% 부족하게 느껴질 수도 있죠. 이럴 때 등장한 모델이 바로 삼성전자 갤럭시탭 S FE 플러스인데요.

 

삼성 갤럭시탭 S FE 플러스는 S펜을 기본으로, 대화면 12.4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쿼드 스피커, 삼성 DeX 지원으로 사실상 준노트북급 태블릿이라 불릴 만큼 확장성과 활용성이 뛰어납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60만 원 초반대부터 시작해, 아이패드 에어나 갤럭시탭 S8, S9 대비 최고의 가성비 제품입니다.

 

또한 필기와 PDF 편집, 동영상 강의, 전자책등 학습을 중심으로 하거나, 회사 업무용으로 태블릿을 쓰고 싶은 직장인에게도 제격이죠. 스마트폰과의 연동성, 방수방진, 멀티윈도우, 생체인식 등 디테일한 기능도 잘 탑재하고 있어, 단순히 화면만 큰 태블릿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메인 태블릿을 하나 사서 제대로 쓰고 싶다는 분들이라면, 아이패드만이 답이 아닙니다. 삼성 갤럭시탭 S FE 플러스가 정답입니다.

 

갤럭시탭S FE 플러스의 모든 것

대화면 QHD 디스플레이

갤럭시탭S FE 플러스는 12.4인치 WQXGA(2560x1600) 해상도의 TFT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넓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리디북스나 PDF 리더로도 충분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으며, 16:10 비율로 웹 콘텐츠에도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90Hz 주사율로 화면 스크롤과 터치 반응도 매끄러워, 일반적인 보급형 태블릿과는 다른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야외 시인성은 다소 평범하지만, 실내에서는 충분한 밝기와 명암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S펜 기본, 드로잉과 필기에 최적

삼성 갤럭시탭S FE 플러스는 S펜을 기본으로 제공하는데요. 4096단계 필압을 지원하며, 펜 반응 속도도 뛰어나 필기, 스케치, PDF 편집까지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습니.

 

굿노트나 삼성노트, 삼성 플로우 등과 함께 활용하면 학업, 강의 필기, 업무 메모용으로도 스마트하게 사용할수 있고요. S펜은 본체 측면에 자석 고정이 가능하니 분실 우려도 덜하죠. 다만 블루투스, 에어 액션은 지원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용자에게는 큰 불편함은 있을까? 합니다.

 

 

IP68 방수방진, 삼성 DeX 지원

일반 태블릿에서 보기 어려운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하고, 욕실이나 주방 등 습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S펜 역시 동일한 방수 등급을 갖추고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삼성 DeX를 지원해, 태블릿을 마치 데스크탑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면 웹서핑, 워드 작업, 파워포인트 등도 훨씬 매끄럽게 사용이 가능하며, 멀티윈도우 기능으로 3개 이상의 앱을 동시에 띄우는 것도 가능해요.

 

 

쿼드 스피커 & 대용량 배터리

AKG 튜닝의 쿼드 스피커는 현존 태블릿 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좌우 밸런스가 뛰어나고, 돌비 애트모스 지원으로 영화감상, 음악감상 시 풍부한 사운드를 느끼실 수 있어요.

 

배터리 용량은 10,090mAh로, 하루 종일 유튜브를 보거나 넷플릭스를 봐도 배터리 걱정이 없어요. 고속충전(최대 45W)을 지원하지만, 기본 구성에는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별도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하드웨어 성능

갤럭시탭S FE 플러스는 삼성의 5nm 공정 엑시노스 1380 칩셋과 8GB RAM을 탑재해, 문서 작업, 동영상 시청, 학습, 중급성능의 게임까지도 무리 없이 플레이됩니다. 저장 공간도 128GB부터 시작하고, microSD로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어 부족함이 없어요.

 

One UI 5를 기반으로 Android 13이 설치되어 있으며, 향후 4년 이상의 OS 업데이트를 보장한다고 합니다. 특히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워치, 버즈와의 연동성이 뛰어나 갤럭시 생태계에서 활용도가 더욱 높습니다.

 

디자인 & 후기

알루미늄 사이드와 메탈 백커버가 적용된 깔끔한 디자인에, 무게는 약 627g으로 크기 대비 이동성도 좋은 편입니다. 쇼핑몰 후기를 보면 PDF 필기와 필기감이 아이패드 못지않다, 넷플릭스와 굿노트를 동시에 띄워도 무리 없다, 스피커 음질이 기대 이상”이라는 긍정적 평가가 많습니다.

 

그래도 아쉬운 점은 AMOLED가 아닌 LCD 디스플레이, 기본 충전기 없음, 3.5mm 이어폰 단자 미탑재 이정도 인듯하네요.

 

이런 분들이 갤럭시탭S FE 플러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영상, 문서, PDF 중심의 멀티 플레이 활용자

대화면에서 유튜브, 넷플릭스, 전자책, PDF 필기를 자주 활용하시는 분들께는 이 제품만큼 실용적인 태블릿도 없을 듯한데요. 12.4인치의 WQXGA 고해상도 화면은 콘텐츠 감상 몰입도를 높여주고, S펜을 활용한 문서, 필기, 메모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께는 생산성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대학생, 직장인, 프리랜서 생산성 중심 사용자

삼성 DeX 지원과 S펜 기본 제공은 이 제품의 핵심인데요. 문서 작업, 클라우드 기반 업무, 온라인 강의, 미팅 노트 등에서 노트북을 대체할 정도의 생산성을 보여줍니다. 무선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와 연동하면 데스크탑의 환경까지 구현 가능합니다.

 

 

태블릿 입문자, 아이패드 대체를 고려하는 사용자

아이패드 에어나 프로 시리즈를 검토 중이라면, 갤럭시탭S FE 플러스는 합리적인 대안이라고 생각되는데요. S펜 포함, 4개의 스피커, 멀티 윈도우, 방수 방진, 삼성 생태계 연동까지 다양한 장점을 지닌 반면 가격은 절반 수준이기 때문이지요.

 

 

삼성 갤럭시 생태계 사용자

갤럭시 스마트폰, 워치, 버즈를 이미 사용 중이라면, 갤럭시탭S FE 플러스는 허브역할을 충실히 합니다. 파일 연동, 노트 동기화, 화면 미러링, 삼성 키즈 연동까지 갤럭시 사용자에겐 연결되는 경험은 설명이 필요 없죠.

 

 

필기, 드로잉, 학습용 태블릿을 원하는 사용자

굿노트, 삼성노트, 클립스튜디오, 노타빌리티 등 S펜 지원 앱에서 부드러운 필기감을 느낄 수 있으며, 블루투스 기능이 빠졌다는 점을 감안해도 기본적인 드로잉, 필기, 노트 기록엔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갤럭시탭 A9 플러스와 비교하기

갤럭시탭S FE 플러스는 상섬 내에서 A9+와 가장 많이 비교됩니다. 하지만 핵심 목적이 영상, 필기, 생산성, 멀티태스킹이라면, FE 플러스 쪽이 훨씬 강력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A9 플러스는 어디까지나 엔트리급

갤럭시탭 A9 플러스는 11인치 TFT LCD, 스냅드래곤 695 프로세서, 4GB 램, S펜 미지원, DeX 미지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듯, 기본적인 동영상 감상, 전자책, 간단한 웹서핑에 특화된 모델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필기, 멀티태스킹, 작업 효율에서는 확실히 아쉬움이 있습니다.

 

 

갤럭시탭S FE 플러스는 메인 태블릿

반면 갤럭시탭S FE 플러스는 8GB RAM, 엑시노스 1380, S펜 기본, 삼성 DeX, 방수방진, 대화면 등 프리미엄 기능을 갖췄습니다. A9 플러스는 어디까지나 가볍게 쓰는 보조 태블릿이라면, S FE 플러스는 메인 태블릿로 써도 충분합니다.

 

 

가격 차이? 효용성 차이는 더 큽니다.

갤럭시탭 A9+ Wi-Fi 64GB 모델은 약 25~27만 원대,

갤럭시탭S FE 플러스 128GB Wi-Fi 모델은 약 60만 원 초반대부터 시작하는데요.

 

약 2배 차이지만, 화면 크기, 해상도, 스피커, S펜 기본, 멀티 플레이 지원, DeX 등 사용하면서 느껴지는 활용성은 훨씬 더 큽니다. 특히 A9플러스는 S펜 미지원과 낮은 램(4GB) 때문에 학습, 업무 용도로는 제약이 많습니다.

 

단순한 OTT 시청이나 서브용 태블릿을 원하신다면 A9 플러스도 좋은 선택이지만, 한 번 사서 오래 쓰고 싶다, 노트북 대체까지 고려한다, 필기나 생산성이 중요하다면 갤럭시탭S FE 플러스에 투자할 가치는 충분합니다.

 

갤럭시탭S FE 플러스는 생각 이상으로 제값 하는 태블입니다.

갤럭시탭S FE 플러스는 S펜을 통한 정밀한 필기, PC 수준의 DeX 멀티태스킹, 웬만한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는 성능과 확장성, 그리고 쿼드 스피커와 방수방진 등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구성을 갖추고 있는데요.

 

물론 기본 충전기가 빠졌다는 점, 무게가 다소 있다는 점, AMOLED가 아니라는 점은 단점이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60만 원대에 이 정도 스펙을 갖춘 태블릿은 삼성 라인업 내에서도 드뭅니다.

 

특히 학습, 업무, 필기 중심의 유저라면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S 시리즈의 고가 모델을 고민하기 전에, 이 제품을 먼저 검토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브랜드 신뢰성, 펌웨어 안정성, AS 및 사후지원, 기기 호환성 등 당장 눈에는 보이지 않는 장점까지 생각한다면, 분명히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